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AI 툴, Graphy 사용법
단 몇 분만에 마케팅 보고서를 만들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AI 툴, Graphy의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.
Jun 14, 2024
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데이터를 관리하고, 미래를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기에 기업에 필수적입니다. 요즘은 데이터 분석을 도와주는 AI 툴이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더욱 손쉽고 시각화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졌죠. 오늘 아티클에서는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툴, Graphy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.
Graphy란?
Graphy는 사이트의 첫 부분부터 ‘Marketing reports in minutes.(마케팅 보고서를 몇 분만에)’라는 문장으로 손쉬운 데이터 시각화를 강조하고 있는데요. 그만큼 데이터 시각화에 강점을 두고 있는 툴입니다.
구글 애널리틱스, 구글 스프레드 시트, 메타 등 여러 곳에 흩어져있는 데이터를 모아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시각적 지표로 바꿔줍니다. Graphy에서 회원가입을 완료하면,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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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raphy 사용법
기본 사용법
그럼 본격적으로 Graphy를 사용법을 알아볼까요?
Graphy는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도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로그인을 한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. 텍스트, 숫자, 차트 등 다양한 종류를 임베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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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트를 사용하기 위해 [Add a chart] 부분에서 다양한 그래프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. 바 그래프, 라인 그래프, 파이 그래프, 퍼널, 히트맵 등 다양한 차트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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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다음 생성된 바 좌측의 [Edit] 버튼을 눌러주면, 해당 차트를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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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적으로 나오는 차트는 예시이기에, 이제 사용할 데이터를 입력해 주면 되는데요. 저는 챗지피티에게 요청한 가상 데이터 자료를 사용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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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럼 다음과 같이 그래프가 나오게 됩니다. 우측의 [chart setting]을 통해 차트를 다양한 종류로 바꿔보며 적절한 그래프를 찾아줍니다. 또, [custom line]을 통해 목표치를 차트에 삽입하거나 평균값을 계산하여 보여주는 등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, 다양한 세부 정보를 삽입하여 하나의 마케팅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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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
구글 익스텐션을 추가하면, 구글 애널리틱스, 구글 스프레드 시트, 메타 비즈니스, 앰플리튜드 등 다양한 차트를 추출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.
Graphy의 구글 확장프로그램인 Save to Graphy를 설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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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하고 싶은 자료에 들어간 다음, 그래프를 생성합니다. 예시로 저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기입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래프를 만들어 주었습니다.
그래프에 커서를 가져다 놓으면 아래 그림처럼 [Save to graphy]라는 버튼이 뜨는데요, 버튼을 클릭하면 앞서 데이터를 직접 입력했던 것과 똑같이 그래프가 생성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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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료 버전 vs Plus
무료 버전도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게 3개의 보드를 제공합니다. Plus 요금제는 16$로 무제한으로 보드 생성이 가능하며, 차트나 보드 제작에 사용되는 색상을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또, 그래피 워터마크도 지울 수 있어 업무적으로 사용하기 더욱 적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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📈 AI 툴로 경쟁력을 갖추고 싶다면
Graphy는 이전에 많은 시간을 들여야 했던 보고서 제작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 이처럼 데이터 분석툴을 업무에 잘 활용하는 것은 마케팅 및 데이터 직무에서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는데요. 마케팅 팀원 모두가 AI 데이터 분석툴을 사용할 수 있다면, 업무의 효율을 넘어서 기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.
팀스파르타의 AI 기업교육은 직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합니다. 마케팅 직무뿐 아니라 기획, 경영지원, 데이터 분석 등 여러 직무에 대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AI 교육에 대한 설계를 고민 중이라면, 아래 버튼을 통해 직무별 커리큘럼을 무료로 제공받아 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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